여과장치

FILTER APPARATUS

본 발명은 시료용기에서 회수용기로 시료를 여과하는 여과장치에 있어서, 양단이 개방된 원통형상이고, 내 주면에 암나사부를 구비하는 본체와, 양단이 개방된 원통형상이고, 상단에 시료용기가 착탈가능하게 체결 고정되며, 하단 외주면에 상기 본체의 암나사부에 나사결합되는 수나사부를 구비하여 상기 본체의 상부에 착탈가능하게 체결고정되는 제1결합부와, 양단이 개방된 원통형상이고, 하단에 회수용기가 착탈가능하게 체결고정되며, 상단 외주면에 상기 본체의 암나사부에 나사결합되는 수나사부를 구비하여 상기 본체의 하 부에 착탈가능하게 체결고정되고, 일측에 내부와 외부를 연통시키도록 하는 홀을 구비하는 제2결합부와, 상기 본체에 나사결합되는 상기 제1결합부와 상기 제2결합부 사이에 개재되어, 상기 시료용기로부터 낙하 하는 시료를 여과하는 필터와, 상기 제2결합부의 내주면에 체결되어, 상기 필터에서 여과된 시료를 모아주 는 깔때기 및 상기 홀에 삽입되는 진공호스를 매개로 상기 제2결합부에 체결되는 회수용기 내의 공기를 흡 입하는 진공펌프를 포함하는 여과장치에 관한 발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