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해에서 항행과 새로운 국제규범으로서의 Polar code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양희철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6T01:54:32Z | - |
dc.date.available | 2020-07-16T01:54:32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14-11-28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5713 | - |
dc.description.abstract | Polar Code의 구성은 강제사항과 권고사항으로 구분되며, 강제사항으로는 PartⅠ-A(안전조치), PartⅡ-B(안전조치), PartⅡ-B(오염방지조치)가 있고, 권고사항으로는 각 Part별 PartⅠ-B(안전조치), PartⅡ-B(오염방지조치)로 구성되어 있다. SDC는 2014년 1월 Polar Code 초안 및 SOLAS와 MARPOL 개정 초안을 완료하였으며, SOLAR는 제14장(ⅩⅣ)을 새롭게 추가하고, MARPOL은 부속서 Ⅰ, Ⅱ, Ⅳ,Ⅴ를 개정하도록 하고 있다. 2014년 5월에 개최된 MSC93 회의에서는 Polar Code Ⅰ-A에 대한 내용을 수정 완료하였고, SOLAS 개정안을 승인하였는 바, 후자는 2014년 11월 제94차 회기에서 채택될 예정이다Polar Code의 채택은 아직은 초보단계에 있으나 향후 극지의 상업적 활용성에 주목하고 있는 우리나나라의 정책적 기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Code의 적용은 바로 극지역에서의 빙해성능검증 기술, 빙해추진기 기술, 빙해안전시스템 기술, 빙해용 재료와 내한기자재 등의 기술적 문제 해결을 요구하게 되며, 그 기준 또한 제고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월 Polar Code 초안 및 SOLAS와 MARPOL 개정 초안을 완료하였으며, SOLAR는 제14장(ⅩⅣ)을 새롭게 추가하고, MARPOL은 부속서 Ⅰ, Ⅱ, Ⅳ,Ⅴ를 개정하도록 하고 있다. 2014년 5월에 개최된 MSC93 회의에서는 Polar Code Ⅰ-A에 대한 내용을 수정 완료하였고, SOLAS 개정안을 승인하였는 바, 후자는 2014년 11월 제94차 회기에서 채택될 예정이다Polar Code의 채택은 아직은 초보단계에 있으나 향후 극지의 상업적 활용성에 주목하고 있는 우리나나라의 정책적 기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Code의 적용은 바로 극지역에서의 빙해성능검증 기술, 빙해추진기 기술, 빙해안전시스템 기술, 빙해용 재료와 내한기자재 등의 기술적 문제 해결을 요구하게 되며, 그 기준 또한 제고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해양환경안전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해양환경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title | 북극해에서 항행과 새로운 국제규범으로서의 Polar code | - |
dc.title.alternative | The Polar Code: What does it mean for Arctic shipping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261 | - |
dc.citation.startPage | 261 | - |
dc.citation.title | 해양환경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양희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해양환경안전학회 추계학술대회, pp.261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