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항로 해빙정보 서비스를 위한 위성 원격 탐사 연구 소개 OTHER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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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양찬수 | - |
dc.contributor.author | 김선화 | - |
dc.contributor.author | 정재훈 | - |
dc.contributor.author | 김경옥 | - |
dc.contributor.author | 홍단비 | - |
dc.date.accessioned | 2020-04-20T02:55:51Z | - |
dc.date.available | 2020-04-20T02:55:51Z | - |
dc.date.created | 2020-01-16 | - |
dc.date.issued | 2016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346 | - |
dc.description.abstract |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는 2014년부터 ‘북극항로 운항선박 항해 안전지원시스템 개발’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위성기반 북극항로 항행환경정보 생산 및 예측 기술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 구축중인 시스템은 기존 국외 위성기반 빙집적도 자료의 서비스 지연시간을 1.7일에서 10시간으로 단축하였으며, 1시간 간격으로 갱신된 최신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동적합성기법을 통해 기존의 일평균 해빙정보를 북극해 전역에 대해 1일 5-6회 합성영상을 생산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국외 업체에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제공받던 북극해 항행환경정보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다. 향후 본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위성 합성영상은 19종의 다종의 해양, 기상, 해빙 예측자료와 함께 북극항로의 안전한 항행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반 빙집적도 자료의 서비스 지연시간을 1.7일에서 10시간으로 단축하였으며, 1시간 간격으로 갱신된 최신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동적합성기법을 통해 기존의 일평균 해빙정보를 북극해 전역에 대해 1일 5-6회 합성영상을 생산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국외 업체에서 고가의 비용을 지불하고 제공받던 북극해 항행환경정보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다. 향후 본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위성 합성영상은 19종의 다종의 해양, 기상, 해빙 예측자료와 함께 북극항로의 안전한 항행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title | 북극항로 해빙정보 서비스를 위한 위성 원격 탐사 연구 소개 | - |
dc.title.alternative | 북극항로 해빙정보 서비스를 위한 위성 원격 탐사 연구 소개 | - |
dc.type | Article | - |
dc.citation.endPage | 14 | - |
dc.citation.startPage | 11 | - |
dc.citation.title | 대한조선학회지 | - |
dc.citation.volume | 53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양찬수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김선화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정재훈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김경옥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홍단비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대한조선학회지, v.53, no.2, pp.11 - 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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