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룰리나 추출물 제조방법, 추출물을 포함하는 퇴행성 뇌신경 질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 및 퇴행성 뇌신경 질환 치료방법

Abstract

본 발명의 목적은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추출 수율을 높임과 동시에 추출물에 포함된 클로로필의 총 함량을 보존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또한,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한 퇴행성 뇌신경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약학적 조성물 및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고,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이용한 퇴행성 뇌신경 질환의 치료방법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본 발명은(a) 스피룰리나 분말을 준비하는 단계 (b) 상기 스피룰리나 분말에 50 내지 80 %의 주정을 가하고, 15 내지 35 ℃에서 초음파 전처리하는 단계 (c) 50 내지 80 ℃에서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추출하는 단계 (d) 상기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진공 농축하는 단계 및 (e) 상기 진공 농축된 스피룰리나 추출물을 동결 건조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스피룰리나 추출물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