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도안정성을 향상시킨 FGF7 폴리펩타이드 및 그 용도

Abstract

FGF7 활성을 가지며 온도안정성이 향상된 폴리펩타이드가 제공된다. 폴리펩타이드는 서열번호 1에서 120번째 알라닌(A)이 시스테인(C)으로 치환되거나, 126번째 리신(K)이 글루탐산(E) 또는 아스파르트산(D)으로 치환되거나, 178번째 리신(K)이 글루탐산(E) 또는 아스파르트산(D)으로 치환되는 것 중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치환을 포함하고, FGF7 고유의 활성을 가지는 온도안정성을 향상시킨(thermally stable) 폴리펩타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