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별 선박의 이동 속도 추정 시스템 및 방법

Abstract

본 발명에 따른 미식별 선박의 이동 속도 추정 시스템은, 위성으로부터 미식별 선박의 영상이미지 및 상기 영상이미지의 밴드데이터들의 정보를 수신하는 정보산출부 및 상기 영상이미지 및 상기 영상이미지의 밴드데이터들의 정보로부터 상기 미식별 선박의 속도를 추정하는 속도추정부 를 포함하고, 상기 속도추정부는, 상기 밴드데이터 중 2개의 밴드, 제1밴드 및 제2밴드를 선택하는 밴드선택부 템플릿매칭(template matching)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이미지에서 상기 제1밴드 및 제2밴드의 위치를 찾는 템플릿매칭부 및 상기 제1밴드 및 제2밴드의 위치와 상기 밴드데이터들의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미식별 선박의 속도를 계산하는 연산부 를 포함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