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해양과학도서관 : 해양이해증진과 지식서비스를 위한 해양전문도서관

전문도서관은 학술 연구기관의 R&D진흥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연구지원조직으로 연구정보수짐, 체계화, 분석, 제공 등 매우 중요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해양과학도서관은 종합 해양과학기술 분야에서 세계 일류 연구기관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국제 수준의 해양과학정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기관의 연구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최첨단 디지털 도서관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국내외 해양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해양연구 정보의 허브역할을 하는 동시에 해양지식정보를 국가적으로 공동활용하는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국제적인 해양연구 문헌정보 공유프로그램인 FAO/ASFA 한국해양수산정보센터를 운영하고있다.학기술원의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국제 수준의 해양과학정보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구축하여 기관의 연구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최첨단 디지털 도서관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도 국내외 해양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해양연구 정보의 허브역할을 하는 동시에 해양지식정보를 국가적으로 공동활용하는 체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국제적인 해양연구 문헌정보 공유프로그램인 FAO/ASFA 한국해양수산정보센터를 운영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