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선박의 선체 평형상태 유지용 플로팅 에어백 장치

Abstract

전복선박의 선체 평형상태 유지용 플로팅 에어백 장치는 다수의 플로팅 에어백, 부력전자제어 장치, 압축공기부로 구성되며, 전복 선박 사고 발생시에 사고선박의 평형상태 유지 및 복원을 위하여 다수의 플로팅 에어백을 선체 외부에 신속 체결을 위한 연결장치를 통해 고정되고, 각각의 에어백은 전자식 부력제어 장치를 통하여 압축공기부와 연결되어 팽창된다. 플로팅 에어백에 위하여 초기 선박 상태가 유지된 이후는 전자식 부력제어 장치의 자이로스코프에 의하여 선박의 자세 변화를 감시하고, 선박의 자세 변화가 감시되면 외력에 대항여 자세를 복원할 수 있도록 부력제어 전자장치에서 각각의 플리팅 에어백의 공기의 빼거나 주입하여 선박의 자세를 평형상태를 유지시키거나 복원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