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해양극한생물을 찾아서

Title
새로운 해양극한생물을 찾아서
Alternative Title
Looking for novel marine-extreme organisms
Author(s)
김상진
Publication Year
2008-04-19
Abstract
해양은 지구 총면적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지구상의 생물의 80%가 서식하고 있는 생태계이다. 해양은 쉽게 접근하여 연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동안에는 육상생물에 주로 관심이 많았고, 연구가 중점적으로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최근 해양생물의 중요성이 인식되면서 많은 기술이 개발되어 해양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해양생물은 중요한 자원으로 국가간에 생물다양성 협약 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본 강연에서는 남북극 및 심해에 대한 사진 및 동영상을 소개한다. 또한 해양생물의 다양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국내연구결과를 소개한다. 특히 해양생물자원은행에 대한 중요성 및 현황을 소개한다.지금은 많은 과학자들이 해양으로부터 새로운 생물을 찾는 시도와 아울러 우주에까지 도전하고 있다. 여러분도 앞으로 훌륭한 과학자가 되어 이 분야에서 같이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열심히 하세요.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30065
Bibliographic Citation
군산대영재교육원 강연, pp.1, 2008
Publisher
군산대영재교육원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Publisher
군산대영재교육원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