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IS 기반 새만금 해양환경정보시스템 구축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새만금 개발사업을 통한 33km 방조제 건설과 내부토지 개발에 따른해양환경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친수활동이 가능하도록 영향 저감대책을 강구하기 위하여 생산되는 수질, 생태계, 지형지질, 해양물리 등의 해양환경자료들을 Web-GIS 기반 실시간 새만금 해양환경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서비스 함으로써 정보의 효용성을 높이고 의사결정 및 정책결정을 위한 정보를 지원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