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중국해 분쟁과 중국의 해양전략

China

- 남중국해를 둘러싼 중국과 베트남의 분쟁이 가속화되면서, 무력충돌의 가능성까지 시사하고 있음- 남중국해의 지리적 범위와 주변국의 이해, 관할권 주장 및 도서(암초) 점유 현황을 검토하고, 국가별 전략을 검토- 또한, 중국의 남중국해 전략과 주변국에 대한 법리적, 정치적 전략 전개방안을 검토하고 남중국해를 포함한 주변 수역의 전략적 의미에 대하여 발표국에 대한 법리적, 정치적 전략 전개방안을 검토하고 남중국해를 포함한 주변 수역의 전략적 의미에 대하여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