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만시설물 점검을 위한 무인로봇의 무한궤도 시스템 개발

Title
항만시설물 점검을 위한 무인로봇의 무한궤도 시스템 개발
Alternative Title
Development of caterpillar system of an inspection unmanned robot for harbor facilities
Author(s)
신창주; 한상훈; 이배
KIOST Author(s)
Shin, Changjoo(신창주)
Alternative Author(s)
신창주; 한상훈
Publication Year
2013-11-21
Abstract
구조물의 수중부를 점검하기 위한 무인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케이슨 구조물을 효과적으로 점검하기 위하여 로봇을 벽체에 부착하여 이동하도록 설계하였다. 항만 구조물의 수중부의 경우 따개비 및 해조류 등에 의해 벽면이 불균일한 상태인 경우가 대다수이며, 그 결과 장비의 접지력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다. 본 논문은 무인로봇이 항만 구조물의 수중부의 벽체에 붙어 효과적으로 이동하기 위한 무한궤도 시스템 개발에 관한 내용을 기술하였다.며, 그 결과 장비의 접지력을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다. 본 논문은 무인로봇이 항만 구조물의 수중부의 벽체에 붙어 효과적으로 이동하기 위한 무한궤도 시스템 개발에 관한 내용을 기술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6532
Bibliographic Citation
한국해안해양공학회 정기학술대회, pp.1, 2013
Publisher
한국해안해양공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