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만의 지반침 예방에 관한 비용-편익분석

Title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만의 지반침 예방에 관한 비용-편익분석
Alternative Title
Prevent of land subsidence in Jakarta, Indonesia on cost-benefit analysis
Author(s)
정선영; 박한산
KIOST Author(s)
Park, Han San(박한산)
Alternative Author(s)
박한산
Publication Year
2014-06-26
Abstract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판타이무티아라 지역은 연간 20~25cm씩 지반침하가 발생하고 있다. 이 지역은 매립지로서 기초지반공사를 시공할 때 지반안정화 공사의 미비로 인하여 지반침하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지반침하를 예방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지반침하를 예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편익을 계산하여 보고자 한다. 또한 계산된 비용과 편익의 비율을 토대로 조사지역을 보존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하였다. 비용과 지반침하를 예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편익을 계산하여 보고자 한다. 또한 계산된 비용과 편익의 비율을 토대로 조사지역을 보존할 가치가 있는지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6118
Bibliographic Citation
해양환경안전학회지, pp.194 - 197, 2014
Publisher
해양환경안전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