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수산법제와 남북협력 방안

Title
북한의 수산법제와 남북협력 방안
Alternative Title
Fisheries Law System of North Korea and Inter-Korean Cooperation
Author(s)
김선화
Publication Year
2015-11-26
Abstract
남북 수산협력은 1950년대 정치적 상황 때문에 충분히 달성되지 못하였고, 한국의 주요 어업자원은 남북한이 협력적으로 관리하지 못하고 있다. 더욱이 한반도에 서식 중인 상업적 가치가 있는 어종은 지속적 어업을 위해 어업자원의 협력적 관리가 요구되는단일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므로 남북한 수산업을 발전을 위해서 북한의 수산업 현황에 대해 현 시점에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고, 향후 통일을 대비하여 장기적으로 잘 짜여진 수산업 프로그램이 남북간 논의가 되어야 할 것이다.단일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므로 남북한 수산업을 발전을 위해서 북한의 수산업 현황에 대해 현 시점에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고, 향후 통일을 대비하여 장기적으로 잘 짜여진 수산업 프로그램이 남북간 논의가 되어야 할 것이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5023
Bibliographic Citation
해양환경안전학회, pp.164 - 166, 2015
Publisher
해양환경안전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Publisher
해양환경안전학회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