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해양정책학술회의

Abstract

- 최근 한중간 중요한 해양이슈로 등장하는 해양경계획정 문제에 대하여 중국 전문가들과 발제 및 자유토론 형식으로 세미나를 진행함- 한중 해양경계획정은 제1차 회담이 2015년 12월 개최된 이후, 양국간 민감한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음. 특히, 중국이 주장하는 일부 이슈는 한국측 입장을 크게 훼손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종합적 해양구역에 대한 평가작업이 선행될 필요가 있음장하는 일부 이슈는 한국측 입장을 크게 훼손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서 종합적 해양구역에 대한 평가작업이 선행될 필요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