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해양신산업 발전 방안 OTHER

Abstract

이 연구에서는 해양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이용, 개발을 통해 해양을 충청남도의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5년 10월 수립한 「충청남도 해양수산발전계획」에서 도출된 과제를 중심으로 해양관광·레저분야와 수산분야에서의 기존 전통해양산업은 제외하고, 해양재생에너지, 해양바이오, 해양수중통신 등을 포함한 해양신산업 분야 위주로 향후 발전방안에 대하여 함의하였다.존 전통해양산업은 제외하고, 해양재생에너지, 해양바이오, 해양수중통신 등을 포함한 해양신산업 분야 위주로 향후 발전방안에 대하여 함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