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파공부위 응급봉쇄장치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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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신성규 | - |
dc.contributor.author | 권기생 | - |
dc.contributor.author | 정경태 | - |
dc.contributor.author | 안영춘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5T07:34:17Z | - |
dc.date.available | 2020-07-15T07:34:17Z | - |
dc.date.issued | 2010-10-28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2505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선박 파공부위 응급봉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좌초 또는 충돌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선체의 파공부위를 용접작업 없이 단시간에 완벽하게 응급 봉쇄할 수 있게 함으로 해서 오일 유출 등으로 인한 해 상오염방지, 선박 침몰방지가 가능하도록 한 선박 파공부위 응급봉쇄장치를 제공코자 하는 것이다. 즉, 본 발명은 자력에 의해 흡착되는 선박 파공부위 응급봉쇄장치(1)를 구성함에 있어서 파공부(21)를 완 전 덮을 수 있는 크기로 구성되고 파공부(21)와 연통되는 배수구멍(3)이 형성되며, 배수구멍(3) 전방으로 제어부와 유압 또는 전기적으로 연결된 밸브용 정역모터에 의해 제어되는 밸브(4)가 설치된 베이스판(2) 과 상기 베이스판(2)의 배면 가장자리 둘레에 2열로 설치되는 개스킷(gasket)(6) 및 개스킷(6) 사이에 설 치되는 영구자석(5)과 선체(20)와 떨어진 상태로 베이스판(2)을 이동시키거나 선체(20)에서 베이스판(2) 을 분리할 수 있도록 선체(20)의 사방에 설치한 지지수단(10)으로 구성한 것으로서, 본 발명에 의하면 선 박의 좌초, 충돌, 및 노후에 의해 파공된 경우 신속한 응급봉쇄가 가능하므로 오일 등의 해상 유출로 인 핸 해상오염을 최소화 할 수 있고, 전투도중 파공된 함정의 응급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침 몰 등의 위험으로부터 함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어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 - |
dc.title | 선박 파공부위 응급봉쇄장치 | - |
dc.title.alternative | Vessel break-hole part emergency blockade device | - |
dc.type | Patent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정경태 | - |
dc.date.application | 2010-10-28 | - |
dc.date.registration | 2012-11-19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0-010615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204489 | - |
dc.type.iprs | 특허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 |
dc.publisher.country | KO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