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압용 액체 유출 방지장치

Low pressure liquid spill stopper

본 발명은 연안이나 항구 등에서 선박의 충돌이나 좌초, 산업현장에서의 각종 탱크류의 사고로 인한 파공 이나 파손 부위를 응급 처리할 수 있는 저압용 액체 유출 방지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선박의 굴곡진 부분 에도 파공 및 균열 상태에 관계없이 신속한 응급조치가 가능하고 유출되는 액체의 압력을 다단으로 저하시 켜 안정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자석 부착식 구성의 저압용 액체 유출 방지장치를 제공코자 하는 것이다. 즉, 본 발명은 유연성을 확보한 얇은 스프링강 구성의 플레이트와, 플레이트의 전방에 결합되며 쿠션력이 우수한 탄성체인 EVA 등으로 구성의 접지판과, 접지판의 전면에 중앙을 기준으로 동심으로 형성되는 패킹 결합홈 및 패킹결합홈에 고정되는 패킹과, 각 패킹결합홈 사이에 위치하도록 접지판에 형성한 자석결합홈 및 자석결합홈에 결합한 자석을 포함하는 구성으로 기상악화로 롤링시 과압방지를 위한 릴리프 밸브가 설 치된 저압용 액체 유출 방지장치를 구성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