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적 싱귤러 벡터를 이용한 앙상블 기후 예측 방법

Ensemble climate prediction method using empirical singular vector

본 발명은 과거 기후 자료에 기반한 경험적 선형 함수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경험적 선형 함수를 특이치 분해하여 경험적 싱귤러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경험적 싱귤러 벡터를 초기 앙상블 섭동으로 사용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앙상블 기후 예측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대기-해양 접합 모형을 선형화하여 앙상블 기후 예측을 할 수 있으며, 과도한 컴퓨팅 자원을 사 용하지 않고서도 기후 예측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