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및 이를 이용한 해양 관측 시스템

A Dron and A System for Observating Ocean

드론이 개시된다. 본 드론은 컨트롤 센터 또는 드론 조정대와 통신하는 통신부, 드론의 위치 정보를 수신 하는 위치 정보 수집부, 드론의 자동 비행을 위한 관성 항법부, 드론의 하부에 배치되되, 비접촉식 온도 측정부, 열화상 감지부, 촬영부를 포함하는 촬영 및 측정부, 해양의 소정 영역 또는 해양과 인접한 소정 의 해역이 타겟 영역으로 선정되면, 통신부를 통해 선정된 타겟 영역의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타겟 영역 의 상공으로 비행하도록 제어하며, 컨트롤 센터로부터 수신된 제어 명령에 대응되는 동작을 수행하도록 제 어하는 제어 모듈 및 제어 모듈과 촬영 및 측정부를 연결하는 제1 연결부 및 제2 연결부를 포함하며, 제2 연결부는 제2 연결부의 중심과 제1 연결부의 중심을 연결한 가상의 제1 축을 중심으로 회전가능하고, 비접 촉식 온도 측정부, 열화상 감지부, 촬영부는 회전판에 배치되며, 회전판이 제2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되, 제1 축 및 제2 축은 소정의 각도를 이루도록 배치되며, 제어 모듈은 타겟 영역에 포함된 특정 지점의 온도 를 측정하는 명령이 컨트롤 센터로부터 수신되는 경우, 특정 지점의 온도를 비접촉식 방식으로 측정하도 록 제어하고, 타겟 영역의 주변 열분포를 측정하는 명령이 컨트롤 센터로부터 수신되는 경우, 타겟 영역 의 주변의 온도를 열화상기기를 통해 측정되도록 제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해양 관측의 효율성이 향상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