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ing of transport and biota-transfer of marine radionuclides: application to Fukushima Dai-ichi accident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사고 이후,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KIOST 에서 수행한 해양방사능 모델 개발 및 적용 활동을 발표. 구체적으로, 후쿠시마 주변 지역해 이동확산 모델, 전지구 이동확산 모델, 해양생물에의 영향을 예측하는 북서태평양 모델 등에 대해 발표되었으며, 결론으로 향후 연구 방향 및 내용이 발표됨.표되었으며, 결론으로 향후 연구 방향 및 내용이 발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