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섬 \\\\'이어도\\\\'에 최첨단 종합해양과학기지 구축 OTHER

Abstract

기초조사를 비롯한 타당성 조사를 1995년부터 시작하여 총 212억원을 투입하여 본격적인 구조물 제작이 시작된 2000년 10월부터 2003년 6월 준공에 이르기까지 눈에 보이지 않은 물밑 전설의 섬에서 우리 해양영토의 변방을 지키는 해양개발의 첨병으로써 실시간으로 다양한 해양관측자료들을 수집 제공하고 선박의 뱃길을 안내해주는 현실의 섬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 이어도 해양과학기지 준공은 일류해양국가 건설을 위해 해양개발의 구체적인 첫 성과를 거두었다는데 그 의미를 찾을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