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구조물 조사시스템의 데이터 생성 및 정합 방법

DATA PRODUCTION AND MATCHING METHOD OF INVESTIGATION SYSTEM FOR MARINE STRUCTURE

본 발명은 기존의 인력 중심의 항만 구조물 조사 방식보다 진보된 방식으로 무인선박을 이용하여 자동으 로 조사하는 시스템의 핵심기술로 수상에서의 LiDAR/스테레오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항 만 구조물의 수상 부분을 자동으로 조사하소 동시에 수중의 상태를 소나로 확인 가능한 시스템임 또한 조사된 수중/수상 상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정합/보정하여 실시간에 근접한 자료 시각화가 가능하며 직관적 상태관리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기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