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통신 방법 및 기록매체

Abstract

본 발명은 보안통신 방법에 대한 기술로서, 제1사용자 단말기에 의해 수행되며, 제1기준신호를 제2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제1신호 전송 단계 상기 제2사용자 단말기가 전송한 제2기준신호를 수신하는 제2신호 수신 단계 상기 제2사용자 단말기가 전송한 제1데이터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단계 및 상기 제2기준신호를 분석하여 지연시간을 산출하고, 산출된 지연시간을 이용하여 제2데이터를 시역전시켜 상기 제2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데이터 전송 단계 를 포함함으로써, 각 사용자 단말기 간의 통신 보안성이 개선될 수 있고, 정보의 암호화나 복호화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데이터 처리와 전송 속도가 향상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