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해상활동 관리 및 감시 시스템

Abstract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해상활동 관리 및 감시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 해상활동 관리 및 감시 시스템은 해상풍력 발전단지 내의 해상 변전소에 설치되어 부근을 운항하는 선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 수집된 정보에 따라 해당 선박을 식별하고, 미식별된 경우 미식별 선박을 지속적으로 감시하며, 해상풍력 발전단지의 관리 구역 내로 진입하는 선박의 진입허가 여부를 판별하고, 관리 구역 내에서 해상풍력 발전기 및 해저 케이블이 설치된 위험 지역으로의 선박 진입여부를 분석하여 위험 지역에 진입하는 선박에 대하여 퇴거 조치를 수행하는 관리 서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