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 본 독도 바다 저서동물

Abstract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는 지 난 15년동안 독도 주변 바다에서 진행된 종합해양과학 연구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국 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자 그림으로 요약하여 <> 책을 출판하 였다. 본 도서는 <>의 후속판으로, 독도 퇴적물에 서식하는 저서동 물에 대한 상세한 연구결과를 소개하여 독도 바다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Subject 대형저서동물, 중형저서동물, 암반무척추동물, 군집구조, 서식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