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열수다금속광상의 특성과 이에 따른 탐사 및 개발

Subsea hydrothermal deposits

해저열수광상 초기 탐사는 대양저 중앙해령 연구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최근에는 섭입대 부근의 배호 및 배호분지 해령 등으로 연구․탐사 지역이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남서태평양지역에서는 상업개발에 대비한 탐사가 활발히 되고 있어, 앞으로 확장대를 중심으로 한 해저열수괴상광상에 대한 개발 위주의 탐사가 진행 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