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남미 해양과학기술 협력사업

Cooperative project on Marine Science&Technology between Korea and Latin America

연구개발성과 ㅇ 한중남미 해양과학 기술협력 플랫폼 구축·운영 - 한페루(중남미) 해양과학기술공동 연구센터 건립(수행 1건/계획 1건) - 한페루(중남미) 해양과학기술공동 연구센터 운영(수행 7건/계획 6건 이상) - 중남미 해양정보 제공(수행 593건/계획 450건 이상) - 사업 성과홍보(성과 확산)(수행 18건/계획 16건 이상) ㅇ 현지 수요기반 협력과제 발굴·추진·수행 지원 - 협력과제 추진, 수행을 위한 협약서 체결(수행 10건/계획 6건 이상) - 페루 포함 중남미지역과의 협력과제/활동 발굴, 추진, 수행(수행 24건/ 계획17건 이상) ㅇ 지속가능한 해양과학기술 인적자원 양성 - 단기간 능력배양 프로그램 수행(수행 8건/계획 5건 이상) - 장기간 능력배양프로그램 지원(수행 3건/계획 2건 이상) - ODA사업 발굴, 추진, 수행 지원(수행 10건/계획 6건 이상) 연구개발성과 활용계획 및 기대효과 ㅇ 중남미 국가 수요와 우리나라 현황을 고려한 중남미 국가별 잠재적 협력 분야를 도 출해 냄으로써, 우리나라와 중남미 지역 상호 호혜적 공동연구 사업 추진 및 수행 ㅇ 다양한 협력사업 발굴ㆍ추진으로 한ㆍ중남미 연구기관 및 민간기업간 해양과학기술 협력활동 확대 ㅇ 중남미 국가에 대한 기여도를 높임으로써, 전략적ㆍ경제적 파트너라는 공감대 형성 ㅇ 해양 관련 사업이 경제수입원인 중남미 국가들의 해양산업 발전 촉진제 역할 ㅇ 중남미 지역의 해양과학기술 인력풀 형성 및 활용 가치 증대

해양과학기술; 국제협력; 중남미; 능력배양; 기술이전; Ocean Science & Technology; International Cooperation; Latin America; Capacity Building; Technology Transfer; Ocean Science & Technology;International Cooperation;Latin America;Capacity Building;Technology Transf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