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학부재의 위치 오차 평가방법

Direct sampled sensitivity table alignment method with on-axis WFE measurement

본 발명은 심우주용 카세그레인 형태 광학계의 정밀한 조립/정렬을 위한 기술로써, 광학계의 광축 방향의 파면오 차 값을 수 마이크로미터 편심과 비틀림을 측정하여, 광학 시스템의 정렬 민감도를 파악하고, 제르니케 계 수의 특 성을 이용하여 광학계의 현재 정렬 상태를 역으로 예측하여, 최적의 광학계 정렬 상태로 조립하는 기술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