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 숨어 있는 바다의 미술관, 갯벌

Abstract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우리나라 갯벌은 과학과 예술이 만나는 공간이다. 갯벌의 형태를 하늘에서 보면 하나의 예술 작품이 연상된다. 이러한 작품들은 인간의 힘이 아닌 자연적인 물리 법칙과 생태계의 영향을 받아 탄생된다. 특히 갯벌을 형성하는 토사 입자와 그 위를 흐르는 바닷물의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토록 다양하고 멋진 예술 작품과 그 안에 숨어 있는 과학적인 유체운동 이론이 공존하는 갯벌들을 담아 한 권의 책으로 펴냈다.

Subject 갯벌, 예술, 과학, 미술관, 상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