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개발 및 항만구조물을 바다에 설치하는 경우에 대부분의 구조물은 육상에서 제작하여 설치위치까지 운
반하고 시공하는 것이 일반화된 방법이다. 당 기술은 1. 대규모 해상구조물을 육상 제작하고 운반하는 방
법보다 운반이 원활한 부유식 개념의 중공구조물임 2. 해상운반 시 바지선으로 끌고가는 경우 적절한 침수
형태를 유도하는 다중격벽식 중공구조물이고 3. 대규모 수중기초를 현장에서 직접 콘크리트를 타설하여 해
저지반과 기초의 사이의 인터페이스 간격을 줄여 부등침하를 방지하는 기술 4. 수중기초구조물을 수중에
시공하는 경우 적절한 부력과 상응하는 물을 주입하여 조류저항에 대응하는 격벽구조물임. 5. 암반지반이
평탄하지 않은 경우에 고르기 작업에 고가의 비용이 소요되나 이를 대처하는 현장타설공법으로 침하방지
및 장기 안정성확보가 가능한 기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