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콩팥-염습지의 저서동물

Abstract

육상생태계와 해양생태계가 만나 독특한 환경을 이루는 염습지에는 의외로 많은 생물들이 살고 있다. 염습지는 영양염류와 먹이가 풍부하고, 포식자의 위협에서 피할 수 있는 은신처가 많아 산란장이나 어린 생물들의 생활 장소로도 적당하다. 같은 환경에서도 담수나 해수에 잠긴 정도나 바닥의 노출 시간 등에 따라 그 곳에 사는 생물의 종류가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