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o Monstilloid Species from Korea (Copepoda, Monstrilloida, Monstillidae)

Abstract

한국의 서해와 남해에서 light trap을 사용하여 채집한 몬스트릴라 1신종과 1미기록종인, Monstrillopsis n. sp. 와 Monstrilla serricornis Sars, 1921를 분류학적 명세와 도판을 작성, 보고하였다. Monstrillopsis n. sp. 은 두흉절에 다수의 가로줄무늬가 있고, 수컷의 생식지가 미차 중간까지 다다를 정도로 매우 신장되어 있는것이 특징이다. Monstrilla serricornis 는 원기재종과 잘 일치하나 생식지의 모양이 조금 다른 차이를 보인다.무늬가 있고, 수컷의 생식지가 미차 중간까지 다다를 정도로 매우 신장되어 있는것이 특징이다. Monstrilla serricornis 는 원기재종과 잘 일치하나 생식지의 모양이 조금 다른 차이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