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해석을 이용한 횡방향 해상풍력기초의 p-y 곡선

Title
수치해석을 이용한 횡방향 해상풍력기초의 p-y 곡선
Alternative Title
p-y Curves of Offshore Foundation for Wind Energy under Lateral Loading using Numerical analysis
Author(s)
이명재; 김근주; 권오순; 윤희정
KIOST Author(s)
Kwon, O Soon(권오순)
Alternative Author(s)
권오순
Publication Year
2014-06-11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수치해석을 이용하여 해상풍력기초의 횡방향 거동에 대하여 분석하였다. 수치해석 프로그램으로는 상용 프로그램인 FLAC3D(1)와 SWM(2,3)을 이용하였다. 해상풍력기초의 직경의 변화에 따른 p-y 곡선의 변화, 그리고 기반암과 인접한 지역에서의 p-y 곡선에 대하여 FLAC3D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었다. 또한 SWM을 이용하여 해상풍력기초의 반복하중에 대한 누적 변위량을 예측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의 p-y 곡선에 대하여 FLAC3D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었다. 또한 SWM을 이용하여 해상풍력기초의 반복하중에 대한 누적 변위량을 예측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40941
Bibliographic Citation
한국풍력에너지학회 춘계학술발표, pp.39 - 40, 2014
Publisher
한국풍력에너지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