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합현실(MR) 또는 증강/가상현실(AR/VR) 기반 해양 데이터 시뮬레이션 시스템

SYTEM FOR SIMULATING OCEAN DATA BASED ON MIXED REALITY OR AUGMENTED OR VIRTUAL REALITY

본 발명은 혼합현실 기반 해양환경 데이터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실제 지 구본과 연동 가능한 휴대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해양환경이 3차원 혼합현실 환경으로 가시화되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휴대 가능한 단말기(예:휴대폰, 태블릿, HMD 등)에 실제 지구본과 연동 가능한 어플 을 설치하고, 어플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휴대 가능한 단말기를 지구본에서의 특정 위치 상에 위치 시키 면, 휴대 가능한 단말기에서 특정 위치에서의 지리정보 및 해양환경, 기상환경 등의 정보가 3차원 혼합현 실 환경으로 가시화하여 보여줄 수 있다. 이를 통해 보다 직관적으로 지구 환경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으 며, 보다 쉽게 휴대 가능한 장치를 이용하여 해양환경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고, 3차원 혼합현실 로 해양환경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가 가지는 정보의 전달 및 분석에 효과가 향상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