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 하구 을숙도 갯벌에 서식하는 재첩의 생태학적 연구

• 하굿둑 건설 이후 낙동강 하구역에 서식하는 재첩에 대한 연구는 전무한 실정임.

• 본 연구에서는 낙동강 하구 을숙도갯벌에 서식하는 기수산 이매패류인 일본재첩 (Corbicula japonica)의 개체군 생태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일본재첩 자원의 관리와 증식방안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