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만지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OTHER

Abstract

본 연구는 지진학적 특성 및 시설 특성 등 국내 실정을 고려한 주요 항만 시설물의 지진응답 계측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구축된 시스템은 국가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KISS)와 연계되며, 계측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항만에 대한 신속 대응 시스템을 개발하여 지진 발생 시 항만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속 대응 시스템을 개발하여 지진 발생 시 항만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