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목장의 자원 증대

개념:수산물의 생산, 제어 등 필요한 제반 해양생물, 공학기술 요소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제조업적 생산시스템으로 단순한 채포(catch)가 아니라 계획적 생산과 기업적 경영 시스템이다. 사업계획: 정부는 1998년 통영바다목장 사업을 시작으로 전남 다도해목장과 동,서,제주해역의 5개소의 시법바다목장 사업을 2010년까지 추진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