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컨테이너선용 신개념 하이브리드 안벽시스템 개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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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채장원 | - |
dc.contributor.author | 장인성 | - |
dc.contributor.author | 한상훈 | - |
dc.contributor.author | 박우선 | - |
dc.date.accessioned | 2020-07-17T07:51:27Z | - |
dc.date.available | 2020-07-17T07:51:27Z | - |
dc.date.created | 2020-02-11 | - |
dc.date.issued | 2005-10-21 | - |
dc.identifier.uri |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31282 | - |
dc.description.abstract | 초대형 컨테이너선 출현(21C 초)에 대비할 수 있는 신 개념의 항만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하이브리드 안벽은 초대형선(15000TEU급)의 하역시간을 24시간 이내로 할 수 있는 양현하여과 환적기능을 갖는 복합기능의 부두로서 최초로 도입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친환경 부체식 으로 자체 이동이 가능하며 기존 항만과 연계 이용이 가능하고 생산성을 최대3 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안벽에 대한 핵심 기술기술로 구조물의 형식, 안정성 평가, 계류시스템,고내구성재료, 터미날운용 및 물류시스템에 대해 연구결과를 제시하엿습니다. | - |
dc.description.uri | 2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대한토목학회 | - |
dc.relation.isPartOf | 2005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title | 초대형 컨테이너선용 신개념 하이브리드 안벽시스템 개발 | - |
dc.title.alternative | Development of hybrid quay wall syatem for super large container ship | - |
dc.type | Conference | - |
dc.citation.conferencePlace | KO | - |
dc.citation.endPage | 718 | - |
dc.citation.startPage | 715 | - |
dc.citation.title | 2005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채장원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장인성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한상훈 | - |
dc.contributor.alternativeName | 박우선 | - |
dc.identifier.bibliographicCitation | 2005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pp.715 - 718 | - |
dc.description.journalClass | 2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