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과 원형의 삼각 전파반사기의 RCS 측정 및 해석

Measurement and Analysis of the RCS of Square and Circular Retroreflectors

본 논문에서는 제작이 간편하고, 저렴하며, 설치가 용이한 Triheadral corner reflector를 연결하여 전방향에서 전파를 입사방향으로 반사하도록 전파반사기를 설계한다. Scale-down된 사각형태와 원형형태의 Retroreflector를 제작하고, RCS(radar cross section)의 각도별 패턴 특성을 측정하여 이론적, 수치 해석적 계산과 비교한 결과를 보인다. 측정된 RCS절대값과 패턴을 이론식 및 시뮬레이션 수치 해석 값과 비교하여 데이터의 적정성을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