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안어족자원복원과 바다목장사업

Fish stock enhancement and Marine ranching program

경남 통영바다목장과 전남 여수 바다목장은 다도해형으로서 작은 도서를 낀 해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정착성이 강한 볼락류와 같은 어종을 대상으로 자원 증대를 효과를 기대하며 북제주와 동해 울진 바다목장은 투명도 높은 바다와 관광객이 많이 왕래하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자원 조성과 함께 수중체험형, 관광형 바다목장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서해 태안에서는 잘 발달된 갯벌을 이용한 바다목장을 건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