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A 기획연구

Abstract

KOGA(Korea Ocean Gate Array)는 국립해양조사원에서 동중국해에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2010년 설치를 계획하고 있는 관측부이배열 이다. KOGA 부이의 설치 위치와 관측 장비, 운영체계에 대한 기본계획과 KOGA 부이 설치와 유지관리에 필요한 선박 운영계획, KOGA 부이를 통해 생산되는 자료를 이용한 연구 과제의 적정성을 계획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