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배수로에서 발생하는 거품제거 방법

Abstract

발전소의 배수로에서 방류된 냉각수에 의하여 발생하는 거품은 환경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시각적인 공해를 유발하여 민원의 소지가 되고 있다. 거품을 제거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하여 수리모형실험을 실시하였으며 소파블록(TTP)을 배수로 경사면에 설치하여 거품을 제거하였다. 수리모형실험에서 제시된 방법을 현장에 적용한 결과 거품제거 효과가 탁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