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Variation을 적용한 전자 토모그래피의 시물레이션 연구

Abstract

Total Variation을 적용한 전자 토모그래피의 적용성을 시물레이션을 통해 검증하였다. 이 방법은 매우 적은 자료나 잡음이 많은 자료로 부터 해를 얻고자 할 때 매우 좋은 결과를 얻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자토모그래피에 이 방법을 적용해 본 결과 계산시간은 매우 많이 걸리는 반면 기존의 방법에 비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