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설토 처리를 위한 해상처분장 기술 현황

Title
준설토 처리를 위한 해상처분장 기술 현황
Alternative Title
Technical status of confined disposal facilities for dredged materials
Author(s)
오명학; 윤길림; 오영민
KIOST Author(s)
Oh, Myounghak(오명학)Yoon, Gil Lim(윤길림)Oh, Young Min(오영민)
Publication Year
2012-06-25
Abstract
유럽 및 일본에서 건설되고 있는 폐쇄처분장(CDF)은 오염 준설물의 처분을 위해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방법으로 주변 환경과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오염 준설물을 차단하기 위한 시설이다. 폐쇄처분장의 개념은 간단하지만 이를 건설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폐쇄처분장(CDF) 시설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토목공학, 조경, 화학, 입법, 사회적 영향, 환경공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고려되어야 한다. 본 고에서는 CDF의 일반적인 지침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였다.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폐쇄처분장(CDF) 시설을 계획하는 과정에서 토목공학, 조경, 화학, 입법, 사회적 영향, 환경공학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고려되어야 한다. 본 고에서는 CDF의 일반적인 지침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였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7627
Bibliographic Citation
한국항해항만학회 공동학술대회, pp.383 - 385, 2012
Publisher
한국항해항만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Publisher
한국항해항만학회
Related Researcher
Research Interests

Coastal engineering,연안공학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