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및 2012년 축 초호(Chuuk Lagoon, Micronesia) 물리환경 관측 결과

Abstract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는 마이크로네시아 축 초호(Chuuk Lagoon, Micronesia)의 해양물리 환경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2011년 4월과 2012년 6월에 초호 현장조사를 실시하였다. CTD를 사용하여 초호 내의 수온, 염분, DO 및 pH를 관측하였으며 ADCP(Acoustic Doppler Current Profiler)를 이용하여 외해와 연결되어 있는 동서남북 4개 수로에서 단면유속 관측을 실시하였다.oustic Doppler Current Profiler)를 이용하여 외해와 연결되어 있는 동서남북 4개 수로에서 단면유속 관측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