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지질 및 지구물리 자료 제공을 위한 GIS 서비스 개발

Title
해양지질 및 지구물리 자료 제공을 위한 GIS 서비스 개발
Author(s)
김성대; 백상호; 박수영; 이진희; 이은우; 조상익; 임혜남
KIOST Author(s)
Kim, Sung Dae(김성대)
Alternative Author(s)
김성대; 백상호; 박수영; 이진희
Publication Year
2013-05-09
Abstract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에서는 한반도 주변 해양지질 및 지구물리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해양자료 DB와 정보제공을 위한 GIS 서비스를 구축하였다. 본 시스템은 효율적 자료 관리를 위하여 Archive DB와 GIS DB로 구성하였으며, Archive DB는 수집 자료 원형 그대로 관리하는 DB 시스템이며, GIS DB는 수집 자료를 GIS 데이터로 가공하여 DB화한 것으로 GIS 정보서비스에서 사용한다. 매년 새롭게 생산되는 해양자료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하여 자료수집, 질검증, 데이터베이스 입력 등의 과정에 대한 자료관리절차로 수립하였으며, 이를 자료수집에 적용하고 있다.B는 수집 자료 원형 그대로 관리하는 DB 시스템이며, GIS DB는 수집 자료를 GIS 데이터로 가공하여 DB화한 것으로 GIS 정보서비스에서 사용한다. 매년 새롭게 생산되는 해양자료의 지속적인 관리를 위하여 자료수집, 질검증, 데이터베이스 입력 등의 과정에 대한 자료관리절차로 수립하였으며, 이를 자료수집에 적용하고 있다.
URI
https://sciwatch.kiost.ac.kr/handle/2020.kiost/27079
Bibliographic Citation
2013년 한국지리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pp.38 - 39, 2013
Publisher
한국지리정보학회
Type
Conference
Language
Korean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code

Items in ScienceWatch@KIOST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