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립오염토 정화를 위한 실험실 규모의 초고압 토양세척장치의 개발

Abstract

세립오염토 정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토양세척장치가 개발되었다. 전체 시스템은 슬러리 혼합 및 이송공정, 충격 에너지 적용 공정, 고액 분리 공정의 3공정으로 분류된다. 충격 에너지 적용 공정에서는 슬러리에 물리적 충격을 가하기 위하여 4,000 psi 이상의 초고압수가 슬러리로 직접 분사된다. 탈착 효율 및 메커니즘 분석을 위하여 물리적 탈착, 화학적 탈착, 물리화학적 복합 탈착의 서로 다른 3종류의 실험이 진행되었다. 물리화학적 복합 탈착 방법에서 90.59%의 제거 효율로 가장 높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본 논문에서는 간략한 장비 소개 및 실험 방법, 결과, 결론 등을 기술하였다.상의 초고압수가 슬러리로 직접 분사된다. 탈착 효율 및 메커니즘 분석을 위하여 물리적 탈착, 화학적 탈착, 물리화학적 복합 탈착의 서로 다른 3종류의 실험이 진행되었다. 물리화학적 복합 탈착 방법에서 90.59%의 제거 효율로 가장 높은 결과를 나타내었다. 본 논문에서는 간략한 장비 소개 및 실험 방법, 결과, 결론 등을 기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