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자카르타만의 연안재해 및 관리 현황

Abstract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는 년 20-25 cm에 이르는 지반침하로 인해 연안범람의 문제에 노출되어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만의 인도네시아의 연안재해에 대한 원인, 현상 등의 분석을 통해 연안범람 현황을 파악하였다. 아울러, 연안재해에 관련된 수치모델과 같은 연안범람에 대응을 위한 과학적 정책 자료와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연안범람 저감 및 방지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의 연안통합관리 정책에 관한 현황에 대하여 분석하였다.에 관련된 수치모델과 같은 연안범람에 대응을 위한 과학적 정책 자료와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연안범람 저감 및 방지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의 연안통합관리 정책에 관한 현황에 대하여 분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