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인 새로운 수로측량에의 대응

International New Hydrographic Survey

국제수로기구(IHO)가 결의한 새로운 수직측지체계(New Vertical Geodetic System)은 WGS84 준거타원체를 기준한 연속적인 지상표고와 수심체계이다. 이 체계를 수립하기 위해서는 우리나라 해양의 경우 서&#8228 남해안 및 황해, 동중국해의 광역에 걸친 공간적인 여러 조석기준면(평균해면(국지평균해면) APPHHW/LLW,HAT, LAT)이 정밀조석수치모형의 결과와 현장치로서 선수립되어야 하고 제시된 수로관측선이 관측활동에따른 실시간적 단기해수위(조석+기상)예보를 server로부터 download받아 실시간적 수심관측이 이루어져야되는 체계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립해양조사원(KHOA)는 이러한 과업을 수행할 만한 전문과학인력을 갖추고있지 못하다.공간적인 여러 조석기준면(평균해면(국지평균해면) APPHHW/LLW,HAT, LAT)이 정밀조석수치모형의 결과와 현장치로서 선수립되어야 하고 제시된 수로관측선이 관측활동에따른 실시간적 단기해수위(조석+기상)예보를 server로부터 download받아 실시간적 수심관측이 이루어져야되는 체계이다. 현재 우리나라 국립해양조사원(KHOA)는 이러한 과업을 수행할 만한 전문과학인력을 갖추고있지 못하다.